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프라모델 관련(?) 글 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장식장으로 사용 하던 책장을 아주 정리해 버렸습니다 

오래 되기도 했고 오래전부터 눈독 들이던 이 물건을 사고 싶었거든요 ㅋㅋ


http://sskk1978.com/2016/


머 홍보글이라고 보기는 애매 한게 

경쟁 제품이 없습니다. 


여기서 사는거 아니면 제가 아는 선에선 

그냥 짜야 합니다 아니면 DYI를 해야 하죠.


제가 이 제품을 구매 하게 이유는

바닥부터 올라오는 장식장은 공간차지 하는것도 그렇고 

아래쪽은 보이지도 않는데 장식이라고 하기도 머하고 

책상위에 올리는게 제일 좋은데 유리는 무겁고 이동시에도 위험하다는 생각에 

아크릴 장식장을 생각 하여 사게 된 것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폰카 사진이구요 

DSLR이 제대로 맛이 가버려서 나중에 카메라로 제대로 찍어서 다시 리뷰 할려고요...ㅠ


배송이 이런식으로 옵니다. 체계적으로 분류해서 온게 인상적입니다.


설명서도 꼼꼼하고 포장도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부품이 적게 왔습니다..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런거 오면 조립하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 하잖아요 ㅋㅋ

 하지만 전 오래된 모델러니까 여유있게 넘어갔습니다 


사람이 실수도 하고 그러는거죠 


응대해주시는 분도 잘해주셔서 잘 넘어 갔습니다.


아 카카오톡 서비스를 하는데 좋더군요 답도 늦지 않게 오는 편입니다.

살기 전에도 상담 하고 사고 난 뒤에도 AS도 카톡으로 하고 사진도 주고 받을수 있고 

좋더군요 ㅎㅎ


위에 구성품 말고도 이벤트로 고무망치 작은 일자 드라이버등도 들어 있었습니다.


단순 조립 상태


원래는 이상태가 기본 상태 입니다 

뒷판 앞판은 옵션이거든요 

사실 이상태면 좀 흔들 거리는 감이 있습니다 

제가 너무 큰걸 산게지요.. ㅡ.ㅡ;;


좀 작은 사이즈로 작은걸로 하면 그닥 신경 쓰일 만큼은 아닐겁니다


조립 난이도 자체는 쉽습니다만 아무래도 제가 좀 큰걸 사는 통에 좀 번거롭고 그러긴 했습니다.


끼우는 방향등만 조심 하면 여성분들도 쉽게 조립할수 있는 난이도에요



미러뒷판1


미러뒷판 입니다 흠나지 말라고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이걸 벗기면 



미러코팅 뒷판2


이렇게 됩니다 


전에도 이런 물건을 쓴적이 있는데 처음 벗겼을때의 반사감이란... 

앞판도 양면 보호필름이 되어 있어 투명도를 유지해 줍니다


앞뒷판 모두 옵션인데 장식장의 경우 먼지가 무척 신경 쓰여서 앞뒷판 다 했습니다 


전시전 사진


책상 만으로는 높이가 애매 해서 다이소에서 서랍을 사고 

그 위에 나무판 하나를 재단 해서 올리고 그 위에 장식장을 올렸습니다.

높이가 맘에 드네요


저것땜시 머리 굴린걸 생각 하면... ㅡ.ㅡ;;;

한 삼일은 이리저리 검색 해보면서 잔머리를 굴린거 같습니다.



전시 전체컷 1(전 폰카가 시러요....ㅠ)


다 해놓고 보니 거울 이쁘네요 ㅎㅎ

여러 옵션이 있어서 위아래 판 불투명도 있었는데 그것도 괜찮았지 싶습니다.

이대로는 약간 가벼워 보이는 감이 있네요.


그래도 맘에 듭니다 ^^



전시 전체컷 2

(전체샷 찍기엔 너무 힘든 폰카 해상력 어쩔...ㅠ)


중간 중간 앞판 씌우고 안씌우고가 차이가 납니다.




이런 저런 프라모델들로 사이즈 비교해보시라고 사진들 올려 봅니다.

(사진 질은 그냥 넘어가 주세요..ㅠ)

제가 산 제품은 가로세로깊이 200*290*200 짜리 제품입니다.

제품 종류는 엄청 많습니다.. ㅡ.ㅡ;;


HG 사이즈의 MC마징가



MG중 약간 큰 사이즈인 제타 가장 전시 하기 좋은 사이즈라고 봅니다.



MG중 큰사이즈인 사자비도 위가 좀 남습니다. 양옆이 좀 좁네요 ㅋ



높이가 잇어도 PG는 무리죠... ㅋㅋㅋ

참고로 스탠드 있는 물건이나(프리덤등) 엠지중 최상위 대형기체(EX_s등)은 안들어 갑니다... 그걸 바라면 욕심이죠...ㅠ



장식장 용도라면 앞뒷판은 꼭 하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뒷판을 끼웠을때 견고성도 그렇고 

먼지가... 가조 하고 한 일주일 방치 햇는데 그 사이에 상당량에 먼지가...

미러 뒷판 추천 합니다 ㅎㅎ


아크릴 특성상 유리보다는 흠집에 약한데요 

그건 감안하고 구매 했습니다 덜 위험한게 중요 해서요 


다이케스트나 핫토이 같은 무게가 나가는건 조심할 필요가 있어 보임니다

저도 무게가 좀 나가는 PG를 하나 올려 놓았으니 좀 두고 봐야죠 ^^



총평을 해보자면...


일단 좋습니다 가격도 이정도면 괜찮고 

사실 좀 무리 되는 가격이었지만 전 이벤트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 했습니다

그리고 한번 사면 부서질때까지 쓸 물건이니 좀 투자 하는것도 좋지요 


가격대가 있고 개인 호불호가 있어 조심스럽지만 

전 개인적으로 추천을 해봅니다 


잘 모르겠다 하는 분들은 작은걸로 하나 사보는것도 좋을듯요 ^^


그럼 이만 줄입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프라모델을 굉장히 좋아하시는군요! 저번에 포스팅 하셨던 기동전사 건담 포스팅을 보고 알아차렸어야 했는데 말이에요 ㅋㅋ 어릴 때 문구점에서 5,000원에 팔던 로봇 프라모델이 우연한 기회로 생겨서 열심히 만들었는데 두 다리가 서지 않더라구요... ㅠㅠ 너무 충격적이고 제게 생명을 받고 갓 태어난 로봇에게 미안해서 그 이후로 조립해본적이 없게 되었어요. 장식장이 참 멋지네요! 거울로 되어 있는 장식장이나 인테리어는 더 양이 많고 넓어 보이게 하는 좋은 점이 있죠!
    이번에 이사를 하셨군요! 이사를 하면서 한 번에 인테리어나 가구를 바꾸고 정리하게 만드는 날이 있는 것도 참 좋은 일이에요. 아무쪼록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래요! : )
    2017.06.27 19:29 신고
  • 프로필사진 컬러링 프라모델은.. 아주 오랜 취미 입니다.
    어쩌다 보니 20년을 넘게 하고 있네요^^
    무언가 손으로 만지는걸 좋아 하신다면..
    다시 도전해 보시죠?^^
    이사는... 다신 안할겁니다 게을러서 그런지 너무 힘들더군요ㅠㅠ
    2017.06.28 10:46 신고
  • 프로필사진 ☜피터팬☞ 오오.. 멋진 장식장입니다!! 덕분에 컬렉션도 살짝 엿보고 말이죠..^^
    확장성이 제일 마음에 드는 장식장이네요.
    지금 장식장을 다 채우고나면 다음에는 이 장식장을 적극 고려해야겠네요.
    어차피 전 앞으로 몇년 후에 또 이사를 해야해서... 조립하고 분해하는 것만 감수한다면, 옮기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 같고.. 아주 딱인데요.

    장식장에 있는 컬렉션들을 살펴보니 관심을 끄는 컬렉션들이 보이네요..ㅎㅎ
    가리안도 있고, 보톰즈도 있고... 호이호이상부터 레이즈너까지!!
    탐나는 아이들도 좀 보이네요..ㅋㅋㅋㅋ

    장식장 구경 잘 했습니다.^^
    2017.06.29 08:33 신고
  • 프로필사진 컬러링 구입하신다면 감안 하셔야 하는게 견고성은 아무래도 떨어 진다는겁니다
    유리장식장의 그 단단함과 묵직함은 아주 생각을 마셔야 해요 ㅎㅎ
    컬렉션은... 제가 워낙 취미가 좁고 얇아서 시리즈를 모은다거나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ㅋㅋ
    전시된 애들은 거의다 제작기가 있는 애들이니 관심 있으시면 보시는것도 ㅎㅎ
    2017.06.29 11:00 신고
  • 프로필사진 ☜피터팬☞ 으아니!! 제작기가 거의 다 있었군요!!!
    MC 마징가는 확실히 기억하는데...
    컬러링님 블로그를 나름 둘러봤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제작기 구경하러 가야겠습니다..ㅋㅋㅋ
    2017.06.29 11:04 신고
댓글쓰기 폼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538,007
Today
3
Yesterday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