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아~ 오래 걸렸다
처음 시도해본 거기도 하고
머 아주 처음 이라면 구라지만..
이렇게 웨더링 형식으로 풀도색은 처음이라..

더구나 드라이 브러싱.. 나같이 성질 급한 넘들 한테는 참 어려운 기법이라..
(침착하게 해야 하는거라..ㄷㄷ)

제작기는 아래 링크

<SD건탱이 제작기1>
<SD건탱이 제작기2>
<SD건탱이 제작기3>
<SD건탱이 제작기4>


일단 닥치고 사진!!


우선 빙글샷~
정면^^:




측면




후면




반대 측면


이전 사진들과 비교해 보면 마무리의 위력이 확연 하다

가조 사진



베이스 색상 완성 사진


마무리는 일종에 생기를 불어 넣는 작업이다
이걸 해주지 않으면 어렵게 쌓은 베이스 색상이 별 소용이 없어진다.




계속 사진~^^:


제일 고생한 바퀴부분 모양 잡을때 부터 하도 고생을 해서
이쪽 바퀴는 모양이 잘 나와 줬다.
이렇게 웨더링을 차곡차곡 쌓을경우 재질감의 디테일 들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작은 디테일들이 장난이 아니어서 접사가 상당히 받아 준다
이런 디테일 들이 멀리서 보면 그라데이션처럼 보인다
(라고 해야 하는데 난 잘 못해서.. 칫..)





반대쪽도^^:
그만큼 고생 했다는 거다 좀 이해해 주라 ㅎㅎ
이쪽은 모양이 잘 않나왔다.. 칫..




바퀴 안쪽 디테일
미친넘 바퀴를 붙이고 디테일을 안에 넣었다.
정말 미친넘...
핀셋으로 하나 하나 깍아서 집어 넣고 붙였다.. 제길..
(아놔..ㄷㄷㄷ)




이렇게 하는거 참 쉽죠잉~~~
목에 디테일도 많이 신경쓴 부분....
다 깍아서 만들어 준거다 보니.. ^^:




이제 부터는 액션샷!!!
(사실 가동이 거의 않되서 액션샷이라고 할만한게 없다.. ㅎㅎ)


상당히 맘에 드는 사진이다
이녀석 등으로 말하다니.. ㄷㄷㄷ




이렇게 찍으니 좀 없어 보이는 구만 잉..




이번 작업은 정말 하나 하나 정성이 들어 갈수 밖에 없었다
조종석에 디테일^^:




마지막 얼짱샷!!!
이렇게 만드는거 도전해 볼만 하다능!!!




후아~ 이렇게 마무리 지었다
원래는 습작으로 시작 한게 막판에 마무리 하다 보니 자꾸 욕심이 생겨서
정신줄 놓았음 바퀴에 도색 다 뜯고 파팅 라인부터 다시 정리할 뻔했다능.ㅋ 
더이상 끌다간 언제까지 갈지 몰라서 하이라이팅과 쉐도잉 줘버리고 마무리!!
(어렵게 이야기 했지만 그냥 포인트 넣어 줬다는 거지머..)
마감제는 아크릴 특유의 광택도 맘에 들었고
또 디테일들이 뭉툭해 질것 같아서 그냥 도료로 마무리 해버렸다^^:

지금 위에 기법은 어려운 기법은 아니다
일단 마스킹 제로 (베이스는 외곽 마스킹 했찌만..)
테크닉 보다는 진득함과 끈덕짐으로 도색 하는 기법이다 보니
누구나 욕심이 있다면 도전해 볼만한 기법 인것 같다^^:
또한 나로서도 색다르게 칠해 본거라서 매우 만족 하고 마무리 했다^^:

다들 함 해보시라능~^^:


그럼 다음번에는 가리안으로 작업을 옮겨 가려고 한다...

긴 작업기 읽어 주신 분들 매우 감사 드린다능^^:









마지막 샷은 오늘 울 엄니가 해주신 콩국수~ ^^:

얼음이 큰 이유는 얼음이 없어서 생수 작은병 얼린걸 깨서 넣어서.. ㅋㅋ






댓글
댓글쓰기 폼
«   2020/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546,826
Today
38
Yesterday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