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이미지
제목 [패션뉴스] [이벤트]무한 TWEET하라, 모두 당신의 뜻대로 될 것이니.
관련링크 http://www.uniqlo.com
진행 글 : 강연정 | 자료제공 : 유니클로 
등록일 2010.09.17
등록위치 무신사닷컴 > 매거진











우리는 유니클로 특유의 감성을 이미 알고 있다. 마치 일본의 아침 하늘과 그 반짝이는 햇빛에서 느껴지는 다채로운 감성을 가진 이 브랜드는 명실상부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최고의 SPA 브랜드이다. 일본 특유의 담백한 감성이 묻어있는 이 브랜드는 남녀 노소를 아우르고 패션을 일상으로 즐기는 우리도 당연히 아끼게 만들었음은 물론이다. 이 브랜드가 이렇게 이미지를 구축한 것에는 베이직하고 군더더기 없는 그들의 제품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들이 매 분기마다 선보이는 창의적인 프로젝트가 한 몫하고 있다. 당신도 분명 기억할 것이다, 유니클로의 ‘unique’한 프로젝트들을.

유년시절, 알록달록한 색상에 소란스러운 소리까지 가미해 꼬마들의 오감을 자극하던 장난감이 ‘컴퓨터 게임’으로 발전하더니, 이제는 온라인 상에서 디지털 요소와 함께 시각적으로 우리를 자극하고 있다. 다 큰 어른이 사는 이 세상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무수히 많은 고차원적인 장난감으로 놀게 하는 것이다. 그런 어른들에게 이제 유니클로가 웹 상에서 흥미로운 놀잇감을 주고 있다. 비쥬얼적인 요소를 다분히 담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는 2006년도부터 시작되었고, 다양한 이슈와 그 이슈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것은 블로그나 마이 스페이스에서 위젯으로도 이용 가능한 <UNIQLOCK>과 <UNIQLO CALENDAR>였다.
















그 다음으로 유니클로는 ‘트위터’라는 SNS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집행하였다. 스마트 폰이 보편화되고 이에 발맞춰 트위터의 인기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 유니클로가 선보이는 <LUCKY LINE>이나 <UTWEET>, <SPORTWEET>은 특유의 감도 높은 색과 타이포그라피 등을 이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친 것. 무엇보다 빠르고 간편하며 참여가 쉬운 탓에 마케팅 툴로 활용도가 높은 트위터를 노련하게 사용한 유니클로의 재치가 엿보이는 작업이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유니클로가 또 한 번의 트위터를 통한 프로젝트를 펼치기 시작했다. 이전에 비해 공격적인 모습을 띄는 이 프로젝트의 이름은 바로, <LUCKY COUNTER>! 아무래도 ‘LUCKY’라는 단어가 들어가서인지, 너무나 반가운 명사로 느껴지는 이 <LUCKY COUNTER>는 단순히 장난감이 아닌, 유니클로를 찾는 고객으로 하여금 의견을 반영케 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장치로서 작용할 매력적인 ‘게임’이다. 크게 이 ‘게임’에는 3가지 이벤트가 숨어 있다. 하나는 서비스에 참여해 트윗 한 만큼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서비스이며 나머지 두 가지는 참여하는 고객에게 랜덤으로 온라인 스토어 할인 쿠폰과 <lotte.com (롯데닷컴)>의 포인트을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쇼핑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유니클로의 야심 찬 마케팅 프로젝트를 무신사에서 지금부터 소개하려 한다. 두 눈 크게 뜨고 이 글을 ‘follow’해 보도록 하자.




















먼저, 당신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m)에 접속한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tweet for treat’에 주목해본다. 이제 join만 하면 된다. ‘join now’ 배너를 클릭하고 팝업 창이 뜨면 이 서비스의 실체가 밝혀지게 되는 것이다. 하나하나 나열되어 있는 상품, 이 것이 당신이 지금 트윗 해야 할 상품. 이 창에서 제품 하나를 선택해 트윗을 하게 되면 가격이 낮아지는 구조이다. 마지막 측정 가격은 1000원 단위로 떨어지게 되나, 최대 가격과 최저 가격이 정해져 있으므로 물론 적정선은 준비되어 있다.













말 그대로 ‘MORE TWEETS, LOWER PRICE’! 간단하지 않은가, 당신이 선택한 제품을 다수의 사람이 트윗하게 되면 점점 가격은 낮아지는 이 일련의 시스템은 보다 널리 퍼져서 최저 가격까지 가격을 낮추는 것이 목표이자 서비스의 목적이다. 그러니 널리널리 알려져서 트윗이 늘어나게 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터. 이렇게 다수의 트윗으로 인해 낮아진 가격은 9/24(금) 오전 6시부터 3일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트윗을 하게 되면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000원 할인 쿠폰과 롯데 닷컴의 포인트가 지급되는 찬스가 랜덤으로 찾아오기도 한다. 일단 트윗 만으로도 쿠폰과 포인트 지급 기회에 참여가 되는 것이다. 이 쿠폰과 포인트에 당첨되었을 경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의 ID와 이름만 기입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유니클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이벤트의 중요한 포커스. 여기에서 적용되는 온라인 스토어의 ID는 롯데 닷컴의 ID와 동일하며 이 ID를 잘못 기재할 경우, 쿠폰과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는다. 비회원일 경우엔 회원 가입이 필수이며, 만약 작성 내용을 저장한 후에는 수정을 할 수 없다. 여러 번 당첨이 된다고 하더라도 복수 기회가 제공되지 않고 팝업 창을 닫으면 기회를 놓치게 되니 이 점은 반드시 주의하도록 하자. 어찌 되었든 모든 것이 단 한 번의 기회이니까. 소비자로 하여금 단 몇 분간의 시간을 사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유도한 유니클로의 생각이 놀랍다. 진정 ‘LUCKY’한 마음이 생기는 듯. 이 쿠폰은 10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그 것 또한 체크하길 바란다.

우리나라 옛 속담에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과연 이 말이 유니클로의 이 프로젝트 앞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 워낙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공하던 유니클로가 ‘가격’에 승부를 거는 이번 프로젝트는 항상 앞서가는 유니클로의 아주 기민한 작전으로 비춰진다. 이제 다들 유니클로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트윗하는 일만 남았다. 이 이벤트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무신사로고


출처(기사원문) - [패션웹진 무신사닷컴] [패션뉴스] [이벤트]무한 TWEET하라, 모두 당신의 뜻대로 될 것이니.



+ Recent posts